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낙연 관련주 우원개발 주가 상승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2. 7.

목차

    우원개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낙연 관련주 우원개발(046940) 입니다.

     

    우원개발은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 사업과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도 및 고속도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양양 양수 발전소는 높이 800m와 지름 6.5m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법을 적용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우원개발 홈페이지

    <출처 : 우원개발 홈페이지>

     

    우원개발은 해저터널이나 4대강 복원, 철도, 싱크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지만 최근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우원개발의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마찬가지로 서울대 법대 동문이고, 우원개발의 사외이사가 광주 제일고 출신이라는 이유 때문에 이낙연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원개발 주가

     

    위의 차트는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우원개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초 상한가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고, 최근 다시 이낙연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원개발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오늘의 저점인 7,0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 시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겠지만, 되도록이면 단기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원개발 도로 사업

    <우원개발 도로 사업, 출처 : 우원개발 홈페이지>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6,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여유가 있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400 부근까지 분할로 천천히 진입하거나,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6,1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원개발 주식

     

    우원개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말부터 굉장히 강한 시세가 뿜어져 나왔고, 이후 12월쯤 강한 1차 추세선을 무너트린 이후에는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 상승을 가로막았습니다.



    워낙 기울기가 급격한 추세선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간이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 등을 반복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야 합니다.

     

    우원개발 철도

    <우원개발 철도 사업, 출처 : 우원개발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60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85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합니다.

     

    그 전에는 1차적으로 6,9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6,000 초반대에서 비중을 다시 늘릴 필요가 있고, 만일 비중을 재차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한다면 5,350 부근 이탈시 비중을 다시 줄였다가 이후 5,000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이렇게까지 주가가 극단적으로 내려올 가능성은 높지 않으나, 정치테마주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은 늘 존재합니다.

     

    우원개발 항만/하천 사업

    <우원개발 항만/하천 사업, 출처 : 우원개발 홈페이지>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지난주도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오면서 조금 불안했지만, 이번주 전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오면서 어느 정도 주가가 회복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보이니,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이는 우원개발 보유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단기적으로 좋은 상승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