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공기청정기 관련주 위니아딤채 주가 실적 따라 상승?

by 주소남 2020. 2. 27.

목차

    위니아딤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공기청정기 관련주 위니아딤채(071460) 입니다.

     

    위니아딤채는 종합가전제품 제조 기업으로 대표적인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 생활가전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출처 :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한 때, 미국이 중국산 가전제품에 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에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부각되기도 했었고,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공기청정기는 위니아, 기타 주방, 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 명으로 판매합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가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고, 공기청정기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공기청정기 관련주나 미세먼지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니아딤채 주가

     

    위의 차트는 공기청정기 관련주 위니아딤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던 와중에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면서 위니아딤채 주가도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과 추세선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시장이 추가로 하락하지만 않는다면,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8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니아딤채 공기청정기

    <위니아딤채 공기청정기, 출처 :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도 상당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니아딤채 주식

     

    위니아딤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하다가 3,000 중반대 이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맞고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위의 매물 저항이 강해 상승시,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니아딤채 냉장고

    <위니아딤채 냉장고, 출처 :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이나 그 아래 중장기 매물대 하단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7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2,6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 이탈시까지 천천히 분할로 진입하되, 분할로 진입하는 과정에 반등 없이 결국 아래 매물대 하단인 2,6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니아딤채 밥솥

    <위니아딤채 밥솥, 출처 :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위니아딤채는 지난해 김김치냉장고 등 미식가전 부문 및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주방, 생활가전 사업이 모주 실적 호조를 기록하면서 2018년에 비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흑자 전환 되었습니다.

     

    올해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었지만, 1분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매출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