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덱사메타손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2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7월 24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날 해외증시 영향으로 하락 출발한 가운데, 현재 정오를 조금 지난 시점, 양지수 모두 상승 전환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그리 좋지 못한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장마감 후 일부 언론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염증 치료제 '덱사메타손'을 승인하면서 해당 품목을 보유한 국내사에 수출을 문의하는 요청이 늘고 있다는 소식에 오늘 경동제약과 대원제약, 영진약품 등을 비롯한 덱사메타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정오 기준,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각각 515억, 1,012억원 가량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기관투자자가 1,370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828억원 가량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579억, 107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4,929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각각 1,026억, 4,051억원어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신규 실업자 수가 4개월만에 증가세로 돌아섰고, 최근 랠리를 이어온 테슬라 등 대형 기술주들에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전체적으로 타격이 있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29%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23% 하락하며 좋지 않게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실업자 증가 추세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 그리고 미국의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가 뒤섞이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스웨덴, 포르투갈, 핀란드 증시 등은 상승 마감했지만,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덴마크 증시 등이 하락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도 현재 다시 하락하고 있고,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해외증시 불안으로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0.88% 하락 출발하며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지수가 회복하면서 장중 플러스 전환되기도 했고,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2% 하락한 2213.4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5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9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524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오전에 하락했던 종목들이 회복하지 못하면서 체감장은 조금 더 어두운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덱사메타손 관련주 등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제약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건설과 전기가스, 철강금속, 섬유의복, 제조, 운수창고,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통신과 증권, 화학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5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1우(000225)와 유유제약2우B(000227), 동양2우B(001527) 등 우선주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영진약품(003520)은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계룡건설(013580)은 정부의 30조원+알파 규모의 SOC 민자 사업 추진 속에 SOC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0.70% 하락하며 불안한 출발은 보인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장 초반보다는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고, 최근 상승추세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1% 하락한 800.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41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806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제약과 동국제약, CMG제약 등의 강세로 인해 제약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과 신성장기업, 제조, 유통, 기타서비스, 의료정밀, 금속, 디지털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는 가운데, 특히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컴퓨터서비스, 음식료, 오락, IT H/W, 종이목재, 기계장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경동제약(011040)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신신제약(002800)은 세종시 관련주로, 코아스템(166480)은 줄기세포 치료제 '뉴로나타-알주'가 미국 FDA 3상 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아미노로직스(074430)는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세종시 관련주와 함께 덱사메타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덱사메타손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하면서 영진약품과 경동제약이 덱사메타손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유한양행과 휴메딕스, 대원제약 등도 관련 시세가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올라오다가 현재는 다시 지수가 소폭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데, 전체적인 틀에서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추세가 무너질 만한 하락은 현재까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비가 오고 구름이 아직 모두 걷히지는 않았지만, 공기도 깨끗하고 좋네요. 남은 오후장 더 이상 큰 하락이 나오질 않길 바라면서 7월 24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