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화웨이 제재 관련주 캠시스 주가

by 주소남 2020. 9.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웨이 제재 관련주 캠시스(050110) 입니다.

     

    캠시스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영상기반의 ADAS 제품군, 생체정보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과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 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고, 일본의 파나소닉도 고객사를 두고 있습니다.

     

    캠시스

    <출처 : 캠시스 홈페이지>

     

    최근 미국 정부는 자국의 소프트웨어와 기술 및 장비를 조금이라도 활용한 외국 반도체 기업들은 상무부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만 화웨이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이른바 '화웨이 제재' 조치를 내렸는데, 이 때문에 캠시스가 화웨이 제재 관련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화웨이 제재 관련주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삼성전자 스마트폰 부품주들이 화웨이 제재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캠시스는 카메라 모듈 및 카메라 모듈 원자재를 삼성전자에 납품하기 때문에, 화웨이 제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캠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화웨이 제재 관련주 캠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8월 중순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최근까지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주가 상승시 이 추세선을 빨리 벗어나고 지지해주어야 재차 주가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캠시스 카메라모듈

    <캠시스 카메라모듈 사업, 출처 : 캠시스 홈페이지>

     

    지난 8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은 현재 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최근 2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면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캠시스 주식

     

    캠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72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습니다.

     

    실적이 괜찮다면 손절라인을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크게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아쉽게도 캠시스는 올해 2분기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해 올해 반기까지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분기 매출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원가율도 같이 올라가면서 2분기에는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주가가 저점 대비 어느 정도 올라와 있는 상황에서는 평단가가 낮지 않다면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캠시스 전기차

    <캠시스 전기차 사업, 출처 : 캠시스 홈페이지>

     

    캠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7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캠시스는 화웨이 제재 관련주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기업입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음봉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위치한 만큼, 지지라인만 버텨준다면 이번주 조정을 보이더라도 충분히 반등은 가능한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