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인더우 주가 매물대 저항 뚫어낼까

by 주소남 2020. 12.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코오롱인더(코오롱그룹주 코오롱인더 주가 전망)의 우선주인 코오롱인더우(120115) 주가 입니다.

     

    코오롱인더우는 코오롱인더의 자회사로 보통주인 코오롱인더우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 회사로 산업자재군과 화학소재, 필름, 전자재료, 패션, 의류소재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우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코오롱인더우는 코오롱그룹주 중에서도 우선주로 비교적 그룹 이슈에 대해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이슈와 관련하여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인더우 주가

     

    위의 차트는 코오롱인더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보통주인 코오롱인더의 주가 흐름을 따라가지만 코오롱인더에 비해 주가 변동성은 우선주가 훨씬 강합니다.

     

    지난 11월 중순 한 차례 강한 장대양봉 이후 주가 변동성을 줄이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20일 이동평균선과 괴리를 줄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우 산업자재

    <코오롱인더 산업자재 사업,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더 큰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오롱인더우는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영향으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 정도는 쉽게 돌파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영향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던가 22,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인더우 주식

     

    코오롱인더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약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저항만 뚫어낸다면 주가가 재차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여건은 만들어 놓았습니다.

    코오롱인더우 화학

    <코오롱인더 화학사업,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중장기 우상향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오롱인더는 전년동기대비 원가율이 하락하고 판관비가 줄었으나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지점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추세선은 20,9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주는 차트 신뢰성이 조금은 더 낮아지기 떄문에, 앞으로 코오롱그룹주 차원에서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 관련 내용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