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캐리소프트 주가 근 1년간 성적표는?

by 주소남 2020. 9. 1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10월 코스닥 시장에 큰 기대감으로 상장한 캐리소프트(317530) 입니다.

     

    캐리소프트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 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 IP 전문 기업입니다.

     

    캐리소프트

    <출처 : 캐리소프트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로 시작한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것 만으로도 당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캐리소프트는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서비스와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와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와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캐리소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캐리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비대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5월부터 7월말까지 조정 후 최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승시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캐리앤샵

    <캐리소프트 캐리앤샵, 출처 : 캐리소프트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4,00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3,8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매물대 하단인 3,87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리소프트 주식

     

    캐리소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상장 이후 기대감이 너무 컸던 탓인지, 좋지 못한 실적과 함께 주가가 우하향했고, 이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까지 이어졌습니다.

     

    이후 상승 파동을 보이다가 상승 모멘텀을 잃어버린 상황을 보였고, 최근 다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5,85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핼로캐리잉글리쉬

    <캐리소프트 헬로캐리잉글리쉬, 출처 : 캐리소프트 홈페이지>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캐리소프트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은 아닙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았던 3,87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추세가 무너지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캐리소프트는 유아 콘텐츠 관련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였지만 올해초 코로나19 확산으로 공연 사업 위축으로 실적 확대 시현이 어려운 상황이고, 올해 1분기와 2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캐리소프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