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닉글로리 주식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10.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보안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코닉글로리(094860) 입니다.

     

    코닉글로리는 유무선 보안솔루션(TMS, AIRTMS 등)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3개의 비상장사를 관계 및 계열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코닉글로리

    <출처 : 코닉글로리 홈페이지>

     

    기존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외에 융합보안과 IoT 시대의 개막에 따른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한층 더 커지며 전세계 정보보안시장 규모 역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향후 사업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와 판관비 등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되었기 때문에 재무가 좋다고만은 볼 수 없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닉글로리 주가

     

    위의 차트는 코닉글로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8월 중순 이후 주가 상승률이 좋았고, 이후 9월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온 뒤로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 및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 내지는 추세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 입니다. 때문에 추세선이 위치한 2,180 부근까지는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닉글로리 보안시스템

    <코닉글로리 보안시스템, 출처 : 코닉글로리 홈페이지>

     

    추세선이 위치한 2,18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에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위로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 저항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닉글로리 주식

     

    코닉글로리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2,1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5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고점 형성 후 하락 파동을 보였는데,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강하지는 않지만 매물대 지지라인도 형성되어 있고,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반등에 성공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코닉글로리 보안솔루션

    <코닉글로리 보안솔루션, 출처 : 코닉글로리 홈페이지>

     

    코닉글로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1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000 초중반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강해진다 싶으면 재1,000 중반대부터 서서히 재진입을 고려해보는 대응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코닉글로리는 올해 반기 보고서 별도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등을 보이고 있는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와 원가가 늘었기 때문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코닉글로리는 정보보안 관련 사업과 화장품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정보보안 관련주나 화장품 관련주 등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어, 주가 상승 재료는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