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디 거래재개 이후 주가는?

by 주소남 2020. 10.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5월 거래재개된 코디(080530) 입니다.

     

    코디는 색조화장품 OEM/ODM과 LCD Probe Unit, 화장품 용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연결종속회사로는 에스유알코리아와 신환코스텍 등이 있습니다.

     

    코디

    <출처 : 코디 홈페이지>

     

    코디는 지난 2014년부터 적자가 이어졌고, 2017년 당시 대표이사의 횡령 혐의가 불거졌고, 그 해 8월 반기 감사 결과 내부회계관리제도가 취약하다는 지적과 함께 반기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관리종목 및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이후 여러차례 최대주주 변경 과정을 거치다가 지난해부터 시너지파트너스가 키를 쥐고 턴어라운드를 주도했고, 지난해 별도 기준 6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디 주가

     

    위의 차트는 지난 5월 거래재개된 코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재개 이후 7월 초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이후 1,000원 후반대 부근에서 파동을 만들면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2,085 부근까지 저항이 강해, 어제와 같이 주가 급등 상황에서도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윗꼬리가 달린 것으로 보입니다.

     

    코디 화장품 사업

    <코디 화장품 사업, 출처 : 코디 홈페이지>

     

    코디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시키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재차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19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최저점인 1700 부근까지 여유 있게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디 주식

     

    코디 주식 주봉차트상 거래재개 이후 1,000원 중후반대에서 하락이 멈추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소화하지 못할 매물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없으나, 마찬가지로 1,7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까지 망가지는 자리이기에, 이 부근 이탈은 코디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디 화장품 용기 사업

    <코디 화장품 용기 사업, 출처 : 코디 홈페이지>

     

    코디는 OEM에서 ODM으로 사업구조를 변경하고 화장품 ODM사업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시현하며,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 우량 거래처 발굴 및 해외매출 확대, SUR코리아(화장품 유통)과 신환코스텍(화장품 용기 제조) 지분 취득에 따른 사업 구조 개편으로 화장품 사업 역량 강화가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2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만큼 기업이 안정되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문에 중장기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괜찮은 종목으로, 현재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위기가 당분간 이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