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진성티이씨(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8. 2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진성티이씨(036890) 입니다.

     

    진성티이씨는 건설중장비 하부주행체부품을 주로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히 무한궤도식 하부주행체 제조관련 산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말 기준 7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해당 법인은 모두 비상장 업체입니다.

     

    진성티이씨

    <출처 : 진성티이씨 홈페이지>

     

    한편 진성티이씨는 일전에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이 건설과 기계 업종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에 진성티이씨가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진성티이씨 외의 기존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는 위에 일전에 정리한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성티이씨 주가

     

    위의 차트는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진성티이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부터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던 주가는 8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증시 출렁임과 함께 최근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이면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6,28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는데, 이를 무너트리지만 않는다면 기술적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성티이씨 ROLLER 사업

    <진성티이씨 ROLLER 사업, 출처 : 진성티이씨 홈페이지>

     

    진성티이씨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우선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300 부근까지 1차 목표가를 볼 수 있겠고, 이후로는 위로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성티이씨 주식

     

    진성티이씨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최근 주봉차트상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면서 9000원대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고,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해 지난주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다행히 6,670 부근에 위치해 있어, 현재 진성티이씨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인데, 위로 저항이 만만치 않아 하락에 대한 우려도 큰 위치입니다.

     

    진성티이씨 IDLER 사업

    <진성티이씨 IDLER 사업, 출처 : 진성티이씨 홈페이지>

     

    반등에 성공하려면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하는데, 하락할 경우에는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과 맞닿아있어 기술적반등 구간이기는 하지만 이를 반대로 얘기하면 이탈하면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었던 6,28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크다면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익절 및 손절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성티이씨는 코로나로 인해 건설경기가 부진하면서 2분기까지 실적은 전년 동기 대 비 매출도 줄었고, 이에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